비만클리닉
정신과에서 왜 비만치료를 하는지 의문들이 많이 있습니다.

200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비만클리닉 붐이 크게 일었었는데 처음 비만치료를 시작한 의원들이 대부분 정신과의원들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비만클리닉에서 사용하는 약물들이 주로 항우울제 등 정신과 약물이었기 때문입니다. 또 정신과에서는 원래 식사장애(거식증, 폭식증)에 대한 인지행동치료, 약물치료를 해왔었는데 비만치료가 식사장애 치료와 대동소이한 부분이 많습니다.

비만클리닉을 다니면서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는 분들 중 식사장애 환자가 상당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특징은 체중증가에 대한 과도한 두려움이 있고, 마른체형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식욕조절에 어려움이 있어 의도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되는 일들이 반복됩니다. 그리고 음식 섭취 후 자책하고, 죄책감이 들면서 억지로 먹은 음식을 토하거나 설사약을 먹어 속을 비우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 중 다이어트 약을 맹목적으로 복용하거나 더 쎈 다이어트 약을 원하며 과량 복용하는 사례도 자주 관찰됩니다.

비타민정신과에서는 비만에 대한 인치행동 치료적 접근을 통하여 생활습관을 변화시킵니다. 이런 치료과정을 거쳐 감량된 체중은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요요현상이 잘 안 생깁니다. 따라서 비타민정신과에서는 다이어트 약만 장기간 처방하는 진료를 하지 않으며, 치료 초기에는 주 1회, 감량이 된 후 체중 유지 기간에는 2주에 1회 내원하여 상담 후 약물처방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더불어 비만에 식사장애와 우울증, 불면증이 겹쳐있는 경우는 다이어트 약만 복용해서 체중감량 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정신과치료가 병행되어 체중감량과 심리적 안정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이루어야 합니다. 비타민정신과는 이런 사례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정신과에서는 부분비만, 셀룰라이트 치료, 체형관리에 대한 다양한 시술들을 시행하고 연구합니다. 효과와 비용을 고려하여 현재 카복시, 슬림주사, 파워하이드로, 지방파괴술을 상황에 맞게 상담하여 드립니다.

비타민 정신과에서는 체중감량 후 나타나는 주름과 쳐짐 현상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비타민정신과에서는 보톡스는 정품 meditoxin을, 필러는 휴온스 Elravie를 사용하며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의 부담을 최대한 덜어드리려고 합니다.
더마퀸을 이용한 물광주사도 시행 중입니다.